우리금천

보도자료

  1. 우리금천
  2. 금천소식
  3. 보도자료
금천구, 청년 예술인 소통 행사 ‘표류하는 예술가들’ 개최 상세보기 - 제목,배포일,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청년 예술인 소통 행사 ‘표류하는 예술가들’ 개최
배포일 2025-10-22
담당부서 일자리청년과
조회수 15
연락처 02-2627-2583

금천구, 청년 예술인 소통 행사 ‘표류하는 예술가들’ 개최

 

 - 지역 청년 예술인들이 아이디어를 나누고, 자유롭게 교류하는 특별한 행사

 - 금천청년네트워크 문화예술분과 위원 11명이 지난 7월부터 준비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0월 25일 오후 5시 금천구 공동체경제통합지원센터 1관 경청마루(은행나무로 45, 1층)에서 청년 예술인을 위한 소통 행사 ‘표류하는 예술가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5기 금청청년네트워크 문화예술분과가 주관하며, 공연과 이야기가 어우러진 내용으로 구성됐다. 금천구와 인근에서 활동하는 청년 예술인 20여 명이 모여 자유롭게 소통하고 협업의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 ‘말하는 대로’에서는 청년 예술인들이 모여 앉아 주어진 여러 질문을 통해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공유한다.

 

 이어지는 2부 ‘마음 가는 대로’에서는 청년 예술인의 비올라 연주와 함께 자유로운 교류의 시간이 펼쳐진다. 

 

 또한 게임, 경품 추첨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돼 청년들이 자연스럽게 어울리고, 새로운 인연을 맺을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은 홍보물 정보무늬(QR코드) 또는 금천구청 일자리청년과로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청년 예술인들이 서로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새로운 영감을 얻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창작의 길을 걷는 청년 예술인들이 이 자리에서 위로와 용기를 얻고 가길 바란다”라며, “청년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이 금천의 문화적 활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일자리청년과(☏02-2627-258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