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1. 우리금천
  2. 금천소식
  3. 보도자료
“양심이 곧 명품”... 서울 명장 탄생으로 금천구 도시제조업 경쟁력 재조명 상세보기 - 제목,배포일,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양심이 곧 명품”... 서울 명장 탄생으로 금천구 도시제조업 경쟁력 재조명
배포일 2025-12-26
담당부서 지역경제과
조회수 4
연락처 02-2627-1316

“양심이 곧 명품”... 서울 명장 탄생으로 금천구 도시제조업 경쟁력 재조명

 

 - 2025년 서울명장 수제화 분야 금천구 가산동 ㈜휘권양행 대표 정윤호 선정 

 - 지역에 뿌리내린 도시제조업의 경쟁력과 가능성을 다시 주목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서 수제화 외길을 걸어온 ㈜휘권양행 대표 정윤호 장인이 서울을 대표하는 수제화(가방) 분야 명장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울 명장은 우수한 숙련 기술을 보유한 서울시 5대 특화 업종 소공인을 대상으로, 기계금속·의류봉제·수제화·인쇄·주얼리 각 업종별 1명씩 총 5명을 선정한다.

 

 이번 서울 명장으로 선정된 정윤호 대표는 40년 이상 수제화를 제작해 온 장인이다. 2012년 세계 최초로 악어가죽 가공방법 특허를 취득하며 기술력과 창의성을 동시에 인정받아 왔다. 오랜 시간 축적된 경험과 독자적인 기술이 서울 명장 선정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정 대표는 “처음부터 끝까지 자신에게 타협하지 말고 원칙을 지켜야 한다. 양심이 곧 명품이다”라며, 수작업 철칙을 강조했다. 오랜 시간 가산동을 지켜온 그의 말에는 장인으로서의 태도와 자부심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서울 명장 선정은 개인의 영예를 넘어, 금천구에 뿌리내린 도시제조업의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지원을 통해 도시제조업체가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관내 영세하고 노후화된 5대 도시제조업 현장을 대상으로 위해 위험요인을 제거하고,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도시제조업 작업환경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지역경제과(☏02-2627-131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