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1. 우리금천
  2. 금천소식
  3. 보도자료
금천구, 3년째 이어진 전통장 나눔으로 지역 돌봄 강화 상세보기 - 제목,배포일,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3년째 이어진 전통장 나눔으로 지역 돌봄 강화
배포일 2025-12-04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조회수 9
연락처 02-2627-2880

금천구, 3년째 이어진 전통장 나눔으로 지역 돌봄 강화

 

 - 유관기관 협력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주민이 담근 된장·간장 500개 전달

 - 금천구 건강장수센터에서 양성한 건강도우미(헬퍼)가 취약계층 가정에 직접 전달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2월 3일 독산보건지소에서 지역 취약계층의 건강한 식생활을 돕는 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23년부터 3년째 이어지는 주민참여형 나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주민들이 직접 만든 된장, 간장 500개를 취약계층과 장애인에게 전달했다. 

 

 올해 장 나눔에는 금천구 건강장수센터에서 양성한 건강도우미(헬퍼)들이 참여했다. 건강이 취약한 가정을 직접 방문해 전통 장을 전달하며 대상자가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관내 장애인종합복지관, 호암노인복지관, 수어통역센터, 주거안심종합센터 등 지역의 유관기관도 함께 참여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보다 촘촘하게 장이 전달될 수 있도록 협력했다.

 

 행사에는 장을 직접 담근 주민들과 취약계층 지원기관 관계자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해 전달식과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행사 이후에는 주민이 만든 된장과 간장을 활용한 쿠키, 쌈배추 맨손음식(핑거푸드) 등 간단한 시식 코너도 운영돼 참석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나눔은 주민이 함께 참여해 만든 전통 장을 이웃에게 전달함으로써 지역사회에 나눔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됐으며, 취약계층의 건강한 식생활 지원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주민들이 함께 만든 전통장이 이웃의 건강을 돌보는 소중한 선물이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독산보건지소(☎02-2627-288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