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민원

민원편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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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정차위반 의견진술 상세 - 접수번호, 제목, 성명,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 차량번호, 스티커 번호, 단속조, 단속장소, 읜견진술, 증빙자료 정보 제공
사무명 어디서나민원처리제
관련부서 처리부서 경유기관 협의기관
민원여권과 민원의 종류에 따라 다름 민원의 종류에 따라 다름
처리절차 민원인이 가까운 행정기관(구,읍면동)을 방문,전화 또는 온라인(www.gov.kr)으로 민원 신청 → 접수기간에서 전산입력 → 처리기관에서 처리한 민원서류를 교부기간으로 전송 → 민원인은 본인이 지정한 행정기관(접수기관이 아닌 타기관도 가능함)에서 처리된 민원서류 수령
처리기간 민원의 종류에 따라 다름
심사기준 ○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팩스·인터넷 등 정보통신망(「전자정부법」 제2조제10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을 말한다) 또는 우편 등을 이용하여 접수·처리·교부할 수 있는 민원의 종류 ○ 민원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고자 전자정부포털(정부24, gov.go.kr)에 행정안전부장관이 별도로 구축한 업무처리 시스템(이하 "어디서나 시스템"이라 한다)을 말함 ○ 신청자격 : 누구나 신청 가능
수수료 민원의 종류에 따라 다름
신청방법
  • 방문
  • 팩스, 인터넷 등 정보통신망 관련법령
  • 우편 관련법령
  • 구술 또는 전화 관련법령
처리요청 및 유의사항 ○ 신청방법 등은 각 민원의 종류에 따라 다름(문의사항 있을 시 전화요망)
○ 인터넷49종, 전화13종, 방문137종 : 2020.3기준
관련법규 ○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제11조
○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0조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운영지침
구비서류 1. 방문자 신분증
- 대리신청시 위임자의 신분증 사본 및 어디서나 민원발급 위임장(위임자의 도장 날인) 제출
신청서식
문의부서 민원여권과 전화번호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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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민원여권과
  • 담당자 조혜정
  • 전화번호 02-2627-1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