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걷는게 행복한 금천의 전통시장 만들기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걷는게 행복한 금천의 전통시장 만들기
담당부서 건설행정과
조회수 1019
연락처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구민들의 안전한 보행권 확보를 위해 13일부터 무단 적치물 강력 단속에 나선다고 밝혔다.


  구는 전통시장 내 자율경계선(황색선)을 벗어난 상품 과다 진열로 이용객들의 불편 민원이 증가하는 상황이라며 단속 실시 배경을 설명했다.


  앞서 지난 6일부터 5일간 홍보 및 계도활동을 펼친 금천구는 도시 미관 저해나 주민 통행 불편을 야기하는 도로 위 상품 과다 적치, 천막 등 고정시설물로 도로를 불법 점유하는 행위에 대해 전담인력 6명을 동원해 단속을 실시한다.


  구는 1차 정비 안내 후 시정되지 않을 경우 강제 수거 및 과태료 부과, 고발 조치까지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소방차 및 구급차 등의 진입에 방해를 주어 주민들에게 막대한 피해를 줄 우려가 있어 소방훈련을 병행하는 상시 단속 방안도 마련했다.


  금천구 관계자는 “구청의 행정적인 단속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지난 3월 시흥1동 주민과의 대화 때 한 전통시장 상인회장님이 말씀하셨듯이 상인회와 상인들이 나서 자체 단속 및 자율 정비가 필요.”하다고 협조를 구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건설행정과(☎2627-1592)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13.05.14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