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보건복지부 지역특화형 자활근로사업에 ‘금천 푸르미’ 사업 선정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보건복지부 지역특화형 자활근로사업에 ‘금천 푸르미’ 사업 선정
담당부서 사회복지과
조회수 1070
연락처 .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파지 수집 어르신들을 위해 자활근로사업단이 나서 수거체계와 판매방법을 개선해 직접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며 사회복지과 직원은 ‘금천 푸르미’ 사업을 추진하게 된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취약계층 자립지원을 위해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13년도 광역형?지역특화형 우수 자활사업」 공모에서 ‘금천 푸르미’ 사업이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금천구와 금천지역자활센터가 공동으로 기획한 ‘금천 푸르미’ 사업은 보건복지부로부터 사업비 101,200천원을 지원받아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 시행할 예정이다.


  ‘지역특화형 자활사업’이란 도시?농촌?도농형 등 각 지역의 여건을 반영한 신규 또는 특화된 사업을 도입해 자활사업 성과의 극대화를 위한 지역 단위 자활사업이다.


  자활근로사업과 자원 재활용 사업을 연계한 ‘금천 푸르미’ 사업의 내용으로는 ▲저소득 어르신이 수거한 파지 등 재활용품 순회 매입 ▲소형 폐가전 수거 ▲폐유지 수거 ▲각종 도서, 장난감, 유아용품 등 생활용품 재사용 등이 있다.


  특히 재활용품, 생활용품 재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수익금은 지역의 복지사업과 연계해 다시 어려운 이웃에게 돌아가는 선순환 체계 구축을 추진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저소득 지역주민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복지 향상에 기여하겠다.”며 당찬 포부를 내비쳤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사회복지과(☎2627-1981)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13.05.02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