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노후 조적조 건축물 안전점검 실시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노후 조적조 건축물 안전점검 실시
담당부서 건축과
조회수 963
연락처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사용승인 이후 20년이 도래되는 노후 소규모 조적조 건축물들의 안전점검을 6월 5일까지 실시한다.


  조적조 건축물이란 돌·벽돌·콘크리트블록 등을 쌓아 만든 건축물이다.


  점검대상은 1992년 사용승인 후 20년이 도래하는 조적조 건축물로 단독주택(356개소), 근린생활시설(11개소), 다세대주택(16개소) 등 총388개소이다.


  점검반은 건축과장을 비롯한 건축과 직원과 건축사 등 외부전문가로 구성되며, 이번 점검으로 지역내 재난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안전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즉시 정비하도록 하고, 장기간 보수를 요하는 사항은 응급조치 및 보수·보강 방법을 제시해 별도 대책을 취하도록 안내한다.


  특히 상태가 불량한 건축물에 대해서는 특정관리대상시설로 지정해 지속적 관리를 하게 된다.


  한편 구는 지난해 단독주택 및 공동주택 647개소와 근린생활시설 9개소를 점검하였고, 2건의 지적사항에 대해 행정지도를 거쳐 조치완료 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건축과(☎2627-1646)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13.05.0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