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주민센터 직원의 고충을 그림으로 풀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주민센터 직원의 고충을 그림으로 풀다.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조회수 1069
연락처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행정 최일선에 있는 동주민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그림을 통해 심리상태를 알아볼 수 있는 LMT(Landcape Montage Technique-풍경구성법) 그룹상담을 실시한다.


  LMT(Landcape Montage Technique-풍경구성법)란 그림을 통하여 상담자의 무의식과 의식, 성향, 현재 심리상태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상담방법 중 하나다.


  구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관내 2개 동주민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그룹상담을 시범실시 했으며, 만족도 조사를 거쳐 전 동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금천구는 2012년 하반기부터 일과 가정이 양립하면서 발생되는 다양한 문제를 전문상담사를 초빙해 건강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청사 내에 직원 상담실인 ‘심청이(心聽耳)’를 매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간 동안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심리적으로 힘들어도 상담소를 찾아가는 것을 부담스러워 하는 경우가 많아, 이 사업은 전문상담사가 민원 접점에 있는 직원을 찾아가 자연스럽게 마음을 열고 심리상담을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그룹상담을 통해 심리상담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개선과 직원간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 분위기가 만들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행정지원과(☎2627-1033)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13.04.26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