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학교 안가는 토요일엔 마을이 학교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학교 안가는 토요일엔 마을이 학교다
담당부서 교육담당관
조회수 1001
연락처 .

  “이번 주말에는 또 뭐하지?”


  주5일 수업제가 전면 실시된 요즘,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이를 둔 부모라면 주말마다 아이들과 무엇을 하며 보낼지 늘 고민하게 된다.


  이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주말활동에 대한 부모들의 부담을 해소하고 아이들에게는 신나는 주말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4월부터 연말까지 지역연계 주말프로그램 「토요일엔 마을이 학교다」를 운영한다.


  「토요일엔 마을이 학교다」는 작년부터 지역사회와 연계해 추진해온 금천구의 토요프로그램 브랜드로서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왔다.


  구는 올해 지역의 36개 단체와 연계하여 총 43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금천구와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단체로는 교육관련 시민단체, 마을공동체, 청소년수련관, 복지관, 지역아동센터, 작은도서관, 마을기업 등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각 단체마다 뮤지컬, 악기연주, 음악줄넘기, 칠보공예, 목공체험, 영어놀이, 생태학습, 심리치료 등 아이들을 위해 다채롭게 준비했다.


  구 관계자는 “「토요일엔 마을이 학교다」 사업을 통해 주말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주민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나아가 창의적이고 꿈이 있는 금천의 인재를 육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금천구는 이 사업의 추진을 위하여 작년 9월 1일 실시된 서울시 주민참여예산 한마당에서 「토요일엔 마을이 학교다」 사업을 적극 홍보한 결과 2013년 서울시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선정되어 예산 5억원을 확보한 바 있다.


  프로그램의 운영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육담당관(02-2627-28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3.04.12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