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GeumCheon이 GreenCity로 새단장 나서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GeumCheon이 GreenCity로 새단장 나서
담당부서 공원녹지과
조회수 700
연락처 .

  금천구는 식목월을 맞이하여 한 달 내내 동네 구석구석에 꽃과 나무 심기 운동을 구민과 함께 추진하여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푸른 금천으로 가꾸어 나가기로 했다.


  우선 지난 26일 나무심기와 심은 나무가꾸기 운동을 확산하고 푸른 금천 가꾸기 분위기 조성을 위해 독산3동 만수천공원에서 봄철나무심기행사를 직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벚나무 등 11종 1,400주의 녹음수와 꽃나무를 식재했다.


  이날 행사는 수목 식재 뿐만 아니라 퇴비주기, 산불조심 캠페인도 실시해 나무가꾸기의 중요성도 알렸으며, 홈페이지 및 반상회보, 현수막게첨 등을 통하여 봄꽃나무심기, 식목월에 대한 홍보를 적극 실시할 예정이다.


  구는 매년 1회성 행사로 치러졌던 나무심기 행사를 올해는 생활권 주변의 구민들이 스스로 일상생활 속에서 꽃과 나무를 심고 가꿀 수 있도록 이달 2일 독산4동 주민자치회 등 19개 마을에 수목 6,300주, 초화류 2,927본 유기질비료 280포 등을 지원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 관계자는 “올해 집, 학교, 직장, 동네 거리 등 생활공간 곳곳에 수목 98,663주, 꽃 42,740본을 식재하여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쾌적하고 푸른 금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에서는 4월 30일까지 서울시공모전홈페이지 (http://wow.seoul.go.kr/event/1304hope/main.jsp)에 꽃이나 나무심는 사연 및 심는 장면, 심은 후 전경사진을 올리면 우수사례 선정하여 도서상품권을 시상하는 봄꽃, 나무 심고 자랑하기와 서울광장에서 4월 1일 무궁화, 유실수 등 무료분양하고 4월 6까지 봄꽃, 나무, 텃밭채소, 생활원예자재 저렴하게 판매할 뿐만 아니라 생활원예, 실내조경 체험 및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구민여러분께서도 1가정 1나무 심기, 1가정 1화분 내어 놓기 등 구민들 스스로 일상생활속에서 꽃과 나무를 심고 가꿀 수 있는 시민운동에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공원녹지과(☎2627-1663)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3.04.0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