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혁신·드림학교와 지역교육 활성화를 위해 한자리에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혁신·드림학교와 지역교육 활성화를 위해 한자리에
담당부서 교육담당관
조회수 766
연락처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오는 4월 1일 오후 3시 금천구청 9층 대회의실에서 혁신학교인 서울흥일초등학교 및 2013년도 금천 드림학교인 서울신흥초등학교, 서울독산초등학교, 서울문백초등학교, 문일중학교와 함께 금천의 교육발전을 위한 관학협력 협약을 맺는다.


  협약서에는 금천구와 혁신?드림학교의 성공적 운영 및 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서울흥일초등학교는 서울시교육청이 올해부터 4년 동안 지정한 서울형 혁신학교이고, 서울신흥초등학교, 서울독산초등학교, 서울문백초등학교와 문일중학교는 지난 2월 금천구청이 공모했던 드림학교에 지원 신청하여 선정심의회를 거쳐 선정된 2013년도 금천 드림학교이다.


  그동안 금천구는 서울형 혁신학교와 금천 드림학교를 2011년부터 지원하고 있다.


  서울형 혁신학교는 학생, 학부모, 교원, 지역사회의 교육적 요구가 소통하고 배움과 돌봄의 교육을 실현하며 참여와 협력의 교육문화공동체를 통해 전인교육을 추구하는 학교로서 서울시교육청이 2011년도부터 지정을 시작했다.


  지역 내 서울형 혁신학교로는 2011년부터 4년간 지정되어있는 서울백산초등학교, 안천중학교 및 한울중학교가 있고, 서울흥일초등학교는 올해부터 신규로 지정되었다.


  드림학교는 수업혁신과 학생 인성발달을 위한 학교 특색사업 등을 지원하기 위해 금천구가 자체적인 공모를 통해 1년간 지정하여 지원하는 학교로 학교와 구청이 드림학교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고 있다.


  구는 올해 4개의 혁신학교에 1억 5백만원을, 4개의 드림학교에는 1억 3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지역 내 혁신?드림학교가 관학협력을 통해 지역학교의 변화를 선도하는 학교로 성장, 발전하여 공교육의 성공모델로서 금천의 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교육담당관(☎2627-28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3.03.28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