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가 저소득 주민의 생활안정 돕는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가 저소득 주민의 생활안정 돕는다
담당부서 사회복지과
조회수 776
연락처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저소득 주민의 생활안정을 위해 나선다.


  주민의 소득수준을 향상시키고 생계자금이 부족한 저소득층의 생활 안정을 위하여 ‘주민소득지원 및 생활안정기금 융자 사업’을 실시하는 것이다.


  신청대상은 금천구에 2년 이상 거주한 자(사업을 목적으로 신청시에는 사업장이 금천구에 소재)로 ‘주민소득지원자금’은 사업장이 금천구에 소재하고 소득원을 개발하여 소득증대를 이룩할 수 있는 가구이며, ‘생활안정자금’은 무주택자로서 영세상행위, 생계자금, 학자금 등이 필요한 저소득 가구이다.


  단, ▲신용관리정보대상자, 융자 및 보증채무과다자 등 우리은행의 자체 신용평가시스템의 보증요건 부적합자 ▲사채상환, 생활비 등 소모성 경비로 사용하고자 하는 자 ▲오락, 투기 등 사행심을 조장하거나 퇴폐행위를 유발하는 사업 등은 지원 제한 대상이 된다.


  신청 전에 대출금에 대한 담보설정이 필요하므로 반드시 우리은행 금천구청지점(☎807-0715)과 상담이 필요하다.


  융자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오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거주지 관할 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되고, 주민소득지원 및 생활안정기금운용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5월 중 융자를 시행할 예정이다.


  융자규모는 ‘주민소득지원자금’은 가구당 3,000만원 이하, 생활안정자금은 가구당 2,000만원 이하이며 연 3%의 이율(이자는 연 2회 납부)로 2년 거치, 2년 균등 상환(1년 이내 1회 연장가능)이 조건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구민들의 소득을 증대하고 생활 여건을 개선하여 구민 우선 사람중심의 금천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사회복지과(☎2627-1983)나 거주지 관할 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3.03.27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