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주민들을 위한 유휴공간 개방 확대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주민들을 위한 유휴공간 개방 확대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조회수 722
연락처 2627-1055

  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지역 내 공공시설 중 일정시간대에 활용하지 않는 유휴공간을 주민들에게 확대 개방한다고 밝혔다.


  2011년부터 구민들을 위해 구청 및 자치회관 내 회의실, 강의실, 동아리실 등 27곳의 유휴공간을 개방하였으며, 올해부터는 도서관, 복지관 등 14곳의 공간을 확대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모임 장소로 개방하였다.


  이들 유휴 공간은 학생들의 학습공간, 직장인 모임, 동아리 활동 장소나 각종 회의?마을 행사 등 지역 주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하게 되며, 이용 편의를 위해 시설 내 회의장비도 사용이 가능하다.


  장소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인터넷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http://yeyak.seoul.go.kr)을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서울시민과 서울시에 소재한 단체, 직장, 학교 등에 다니는 시민이면 된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개방공간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마을 단위의  소모임 활성화 및 유대관계를 강화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마을 공동체를 주민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자치행정과(☎2627-1055)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3.03.05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