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길과 문화 그리고 스토리사업, 세번째 이야기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길과 문화 그리고 스토리사업, 세번째 이야기
담당부서 건축과
조회수 877
연락처 2627-1623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일상에서 늘 지나치지만 관심 없이 걸어 온 시흥2동 금하로길 주변을 「길과 문화 그리고 스토리」 3구간으로 지정해 사업을 시행한다.


?길과 문화 그리고 스토리?는 독산배수지에서 벽산아파트 중심상가로 이어지는 산기슭길 주변 5㎞를 세 구간으로 나누어 3개년에 걸쳐 단계적으로 거리 환경을 개선하여 정감이 넘치는 마을로 만드는 사업이다.


  2010년은 주민들과 함께 독산배수지에서 남부여성발전센터까지 1구간 사업을 하였으며 2011년에는 남부여성발전센터에서 탑동초등학교까지 2구간 사업을 시행하여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에 시행하는 3구간은 호암산 밑자락에 위치한 시흥2동 벽산아파트 산복도로 옹벽부터 벽산아파트 중심상가로 이어지는 금하로 주변 약1㎞이며 공사내용은 다음과 같다.


  도시의 삭막한 분위기를 자아내던 ?벽산아파트 산복도로 옹벽?은 호암산 산자락의 경관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동?식물 조형물을 설치하고 마을버스정류장을 개선하여 활기가 넘치는 공간이 되도록 할 예정이며,


  벽산아파트 1단지 상가계단에는 마을주민들의 소원을 적은 타일을 새롭게 부착하고 낡고 지저분했던 타일계단을 목재마감으로 변경하여 주민들에게 애착이 가는 장소로 돌려줄 계획이다.


  또한, 동일여자고등학교 앞 공터에 조성되는 ‘도란도란 쉼터’는 기존지형을 활용하여 계단식 화단 및 의자 설치, 그늘목 등을 식재하여 안전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주민들의 휴식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경사가 급하고 구간이 길어 호암산 터널까지 올라가기 힘들었던 금하로 주변길에는 아파트 상가 플랜터를 이용하여 앉음의자를 설치하고, 그 외에도 마을버스정류장 쉘터 교체, 자투리땅 쉼터조성 등 총 9개소를 새롭게 단장한다.


  구 관계자는 “3구간 사업은 이달 중순경부터 공사를 시작하여 내년 2월 준공할 예정이며, 준공이 되면 그 동안 방치해 왔던 마을주변 경관이 개선되어 추억이 묻어나는 공간으로 변신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건축과(☎2627-1623)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12.10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