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문화예술의 ‘꽃’이 피었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문화예술의 ‘꽃’이 피었다.
담당부서 문화체육과
조회수 808
연락처 2627-1445

  서울시가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지난 5일 실시한 「2012년 문화분야 인센티브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구'로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선정되었다.


  과거 문화예술행사가 이벤트성 또는 반짝 행사로 인식되었던 반면, 금천구는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생활 속의 문화예술 사업을 단계적으로 밟아가고 있어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주민참여”가 화두가 되고 있는 시대에 주민과 예술가, 기업 그리고 공공기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예술사업을 구현하고 있는 것이다.


  금천구만의 특별한 문화사업으로 예술가 창작공간인 금천아트캠프, 서울시 시범사업인 마을예술창작소, 예술과 기술을 접목하는 금천생활속 창의공작플라자 등 문화인프라 조성이 있다.


  또한, 주민들로 구성된 축제추진위원회가 추진하는 벚꽃하모니축제, 가산디지털 단지에 생기를 불어넣는 패션?IT 문화존 거리공연, 문화를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문전성시)의 남문시장 사업 등이 주목받고 있다.

  

  이번 ‘최우수구 선정’은 어려운 재정 속에서도 문화예술에 열의를 다하는 금천구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2013년도에도 더욱 깊이 있는 문화예술사업들로 발전이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문화체육과(☎2627-1445)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11.07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