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두번째 나눔의 거리 지정!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두번째 나눔의 거리 지정!
담당부서 복지정책과
조회수 869
연락처 2627-1363

  “행복 나눔 대축제” 인 사회복지한마당 행사가 있던 지난 27일 금천구 시흥1동 발소길(시흥대로 63길) 일대를 아름다운 이웃, 금천 디딤돌 사업의「두번째 나눔의 거리」로 지정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디딤돌 사업에 꾸준히 참여하여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우수업체에 대한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사업을 알리고 풍물패 공연과 후원업체 디딤돌 현판 전달 및 사업 홍보를 위한 거리 캠페인을 차례로 실시했다. 


  아름다운 이웃이 모여 있는 “발소길”에 디딤돌 거점기관과 발소길 상가번영회가 력하여 후원업체 발굴에 주력해 총80여개 업체 중 30%이상인 29개의 업체가 디딤돌 사업에 참여하여 나눔의 거리로 지정될 수 있었다.

  발소길에서 60년이 넘도록 중화요리전문점을 운영하며 오랜 기간 디딤돌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동흥관」대표 장수훈씨는 “외식이 쉽지 않은 재가 장애인 5세대를 위해 주1회 중화요리를 손수 포장하여 배달해주고 있다. 미약하지만 장애인이 우리 지역에 살면서 장애로 인해 힘들어하지 않는 그날까지 끝까지 지원해드리고 싶다”고 말해 분위기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차성수 구청장은 “추석을 앞두고 금천구청 맞은편에 위치한 발소길이 나눔의 거리로 지정되어 의미 있게 생각하며, 금천구청 직원들이 솔선수범하여 발소길에 위치한 후원업체를 더 많이 이용하도록 독려하여 지역경제도 살리고 어려운 이웃을 함께 돌아보는 아름다운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해본다”고 말해 디딤돌 사업에 힘을 실어 주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복지정책과(☎2627-1363)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10.08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