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제18대 대통령선거 대비 주민등록 특별 사실조사 실시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18대 대통령선거 대비 주민등록 특별 사실조사 실시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조회수 804
연락처 2627-1045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12월 실시되는 제18대 대통령선거에 앞서 이달 3일부터 11월2일까지「주민등록 특별 사실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실조사는 지역 내 거주하는 주민의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을 일치시켜 대통령선거에 대비하고, 주민생활의 편익 증진과 행정사무의 적정 처리를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대상은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 및 부실신고자, 주민등록 말소 및 거부 불명 등록된 자 등이며, 대상자는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신고하면 된다.


  이 기간동안 과태료 부과 대상자가 자진신고에 의하여 주민등록사항을 정리할 경우에는 과태료를 최대 3/4까지 경감하도록 하였으니, 이번 기회에 주민등록증 발급, 재등록 등 주민등록사항을 정리하면 혜택을 볼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실제 거주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동주민센터의 조사반이 세대를 방문 조사하는 경우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올바른 주민등록 정리를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주민등록 사실조사 관련 궁금한 사항은 각 동주민센터 및 금천구 자치행정과(☎2627-1045)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09.28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