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서울시 최초 사방댐 위주 항구 복구로 산사태 예방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서울시 최초 사방댐 위주 항구 복구로 산사태 예방
담당부서 공원녹지과
조회수 676
연락처 2627-1662
 

금천구, 서울시 최초 사방댐 위주 항구 복구로 산사태 예방

- 시흥2동 벽산1단지 뒤 등 14개소에 복구 및 예방 사업 완료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서울시 최초로 사방댐 위주 항구 복구로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산사태 예방에 적극 나선다.


  금천구는 작년 집중호우시 산사태 발생으로 토석류가 주택가로 흘러내려 수로를 막아 계곡물이 하수관으로 유입되지 않아 침수피해가 발생된 시흥2동 벽산 1단지 뒤 등 14개소에 피해지복구 및 예방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특히 벽산 1단지 뒤 등 피해지에는 산의 상부에서부터 내려오는 흙, 바위 및 나무 등 토석류 유실을 차단하여 주택가에 직접적인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높이 5m, 길이 20m내외 규모의 사방댐 7개소를 설치하였다.


  또 토사유실이 우려되는 계곡부는 수로 620m, 골막이22개소, 침사지 10개소를 정비하는 등 예방사업을 실시하였다


  산사태 복구를 위해 상부 쪽에 계곡수의 유속을 줄일 수 있도록 골막이, 기슭막이를 설치하였고 하류 쪽에 토사를 저지 할 수 있는 사방댐을 설치하는 등 단계별 제어시스템을 구축하였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사가 완료되어 산사태 발생시 물과 토사가 주택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어 주민들의 인명과 재산보호는 물론 불감해소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은 서울시에서 860백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이루어졌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금천구 공원녹지과(☎2627-1662)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06.19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