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이제 마음껏 음악을 배울 수 있어요, 우리동네 오케스트라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이제 마음껏 음악을 배울 수 있어요, 우리동네 오케스트라
담당부서 문화체육과
조회수 699
연락처 2627-1447

이제 마음껏 음악을 배울 수 있어요, 우리동네 오케스트라

- 금천구, 서울시?서울시립교향악단과 함께 우리동네 오케스트라 운영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금천구만의 ‘엘 시스테마’로 어린이들의 꿈을 연주한다.


  금천구는 서울시?서울시립교향악단과 함께 어린이들의 감수성을 개발하고 삶의 긍정적 변화와 지역발전을 도모하고자 어린이 오케스트라인 ‘우리동네 오케스트라’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첫 시작으로 오는 31일 금천문화회관에서 소외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우리동네 오케스트라’ 입학식을 가지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이날 입학식에는 구, 서울시향 관계자와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선발된 초등학교 3학년 아동 24명 및 학부모가 함께 할 예정이다.


  입학식은 우리 동네 오케스트라 소개 동영상 상영과 음악감독 김영훈 씨의 인사말, 강사 소개의 시간, 신입생 이름표 달아주기 등 의 행사를 진행한다.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참여하게 된 어린이들은 6월부터 총 4개 반으로 나뉘어 주 2회 반별교습 및 주 1회 합주수업을 받게 된다.


  전액 무료교육으로 교육기간 동안 악기도 무료로 제공되며 연 1회 통합캠프가 이뤄진다.


  또 매년 1차례 이상의 정기연주회는 물론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 연주회의 기회도 주어진다.


  금천구는 우리동네 오케스트라 단원을 매년 30명씩 순차적으로 충원해 2015년에는 3~6학년 학생 120명으로 구성된 어린이 오케스트라로 꾸릴 예정이다.


  ‘우리동네 오케스트라’ 사업은 서울시와 서울시립교향악단이 음악을 통해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사업이다.


  구 관계자는 “이제껏 문화적 혜택을 받지 못했던 저소득층 어린이들이 음악을 통해 꿈과 재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경제적인 이유로 꿈을 키우지 못하는 아이들이 없도록 다각도로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금천구 문화체육과(☎2627-1447)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06.04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