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주민과 함께 만드는“경쟁력 있는 녹색창조도시, 글로벌 금천”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주민과 함께 만드는“경쟁력 있는 녹색창조도시, 글로벌 금천”
담당부서 도시계획과
조회수 538
연락처 2627-1555
 

주민과 함께 만드는“경쟁력 있는 녹색창조도시, 글로벌 금천”

- 금천구, 지난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도시종합관리계획안 보고회 열어


  오는 2030년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약 26만명이 거주하고 고령화율은 27%에 이르러 2023년에 초고령사회 진입이 예상된다.


  이러한 내용을 담은 “2030 금천구 도시종합관리계획(안), 주민과 함께하는 외부전문가 보고회”가 지난 10일 금천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효율적인 도시관리를 통한 금천구 발전을 위하여 공간구조 개편과 장기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계획으로 지난해 5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구의회, 구도시계획위원회 보고회를 통해 “경쟁력 있는 녹색창조도시, 글로벌 금천” 이라는 비전을 제시했다.


  또 기존 구중심?3지구중심?5생활권중심에서 독산시흥 광역연계거점?가산혁신거점?4생활권중심(문성,정심,시흥,석수)?3발전축(산업발전,중심상업,주거보전)으로 공간구조를 개편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지역 현안에 밝은 시민감사관?환경위원회 소속의 지역위원들, 서울시와 금천구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인구감소?고령화의 사회구조 변화에 대응하고 에너지절약형?생산형 도시계획의 필요성과 주차장과 같은 생활기반시설 확충 방안 그리고 서울시 도시정책과의 연계성 등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도 마련되었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금천의 장기계획을 수립함에 있어 지역에 대한 지식을 발로 깨닫고 몸으로 느끼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주민들을 모신 것”이라며 “주민들의 눈높이와 삶의 질 수준에서 평가하여 장래 2030년의 미래상이 공간 속에 녹아들 수 있는 계획과 기후변화 대응?친환경 요소를 총괄적으로 수립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이 계획(안)은 제시된 의견을 반영한 부문별 세부계획을 마련한 후, 구의회 의견청취, 구도시계획위원회 자문 등의 절차를 거쳐 2012년 9월 완료를 목표로 수립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금천구 도시계획과(☎2627-1555)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05.18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