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먹거리 안전에 최선을 다해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먹거리 안전에 최선을 다해
담당부서 위생과
조회수 799
연락처 2627-2624

금천구, 먹거리 안전에 최선을 다해

- 식중독 예방을 위한 집단급식소 등 지도?점검 실시


  최근 한낮 기온이 25℃를 넘어 더위를 느낄 정도로 이상고온현상이 지속되는 등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날씨로 인해 식중독에 대한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여름철 식중독 발생 예방과 안전한 먹거리 문화 조성을 위하여 관내 집단급식소 187개소 및 대형음식점 90개소 등에 대한 지도?점검에 나선다.


  특히 식중독이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하절기에 주민 다수가 이용하는 집단급식소 및 300㎡ 이상 대형음식점 등을 중심으로 중점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그 밖에도 식중독을 유발하기 쉬운 식품을 판매하는 음식점과 식품자동판매기 등에 대해서도 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민?관 합동으로 실시하는 이번 위생취약업소 점검에서는 업소의 전반적인 위생상태 외에도 무표시 제품 또는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 여부, 종사자 개인위생 등을 점검한다.


  주민 건강을 위협하는 중대한 위반사항이 적발될 경우 식품위생법에 의거 행정처분하고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토록 한 후 재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일반 주민이나 위생업소 관리자가 식중독 예방 정보를 찾는 경우
에는 금천구보건소 홈페이지(http://bogunso.geumcheon.go.kr) 또는 식약청 식중독예방홍보사이트(http://kfda.go.kr/fm/index.do)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한 먹거리 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여 구민우선 사람중심의 위생행정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금천구보건소 위생과(☎2627-2624)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05.1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