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에너지 절약으로 환경 살리는 에코마일리지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에너지 절약으로 환경 살리는 에코마일리지
담당부서 환경과
조회수 594
연락처 2627-1502
 

에너지 절약으로 환경 살리는 에코마일리지

- 금천구, 에코마일리지 제도 확산을 위해 인센티브 제공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구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에너지절약 시민 실천운동을 전개하고 현재 시행중인「에코마일리지 제도」의 확산과 정착을 유도하고자 금천구만의 차별화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에코마일리지란 가정과 기업, 학교 등에서 전기, 가스, 수도 사용량을 줄임으로써 온실가스의 주요원인인 이산화탄소 배출을 감소시켜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제도에 참여한 구민은 에너지를 절약함으로써 매달 지출되는 도시가스?전기?상수도 요금도 아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특히 6개월 평균 온실가스를 10% 이상 절약한 우수가정에는 서울시 전통시장 상품권, LED 전기스텐드, LED 램프, 자동절전 콘센트 중 한 가지를 선택?제공 받을 수 있다.


  관내 지식산업센터를 대상으로는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하여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한 우수 기업체 3개소에 대하여 저탄소 친환경 지식산업센터 인증패와 인센티브(최저 200만원~ 최고 500만원)를 지급할 계획이며 지급된 인센티브는 에너지 절약 시설비 등에 사용가능하다.


  또 시민단체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환경단체(기후변화 리더)에서 가정집을 방문하여 에너지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에코마일리지제도 가입 홍보 등 에너지 절감 확산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구 관계자는 “에너지 절약으로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는 에코마일리지(http://ecomileage.seoul.go.kr) 회원가입에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를 바란다”고 부탁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환경과(☎2627-150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05.1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