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안전하고 쾌적한 도심환경 조성한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안전하고 쾌적한 도심환경 조성한다
담당부서 건축과
조회수 510
연락처 2627-2392
 

금천구, 안전하고 쾌적한 도심환경 조성한다

- 대형건축물 125개소를 대상으로 유지?관리 실태 전수조사 실시


  도심속에서 시민들의 주된 업무?생활공간으로의 역할을 하고 있는 대형건축물은 불법 구조물 설치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시 대규모 인명피해를 야기 할 가능성이 크고 도시미관을 해치는 경우가 많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연면적 10,000㎡ 이상 규모의 대형 건축물 125개소를 대상으로 유지?관리 실태 전수조사를 펼친다.


  이번 전수조사는 건축과장을 주축으로 건축과 담당 직원이 직접 방문하여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경미한 위반사항에 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정비하도록 지도하고 무단증축, 무단용도변경, 무단대수선 등과 같은 피난, 방화, 안전을 위협하는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건축주에게 이행강제금 부과 등의 행정처분을 내릴 방침이다.


  또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위반사항은 행정조치와 병행하여 소방서, 한전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여 관리?감독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다.


  금천구는 앞으로도 대형건축물 유지?관리실태를 지속적으로 점검?관리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도심환경 조성에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건축과(☎2627-2392)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05.1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