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재사용 종량제 봉투 판매처 확대 및 사용지역 변경 홍보 나서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재사용 종량제 봉투 판매처 확대 및 사용지역 변경 홍보 나서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1324
연락처 2627-1085
 

금천구, 재사용 종량제 봉투 판매처 확대 및 사용지역 변경 홍보 나서

- 대형유통마트에서 대형마트 계열사 SSM으로 확대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재사용 종량제 봉투 판매처 확대와 사용지역 변경에 대해 적극 홍보에 나선다.


  금천구는 오는 5월부터 1회용 비닐봉투 대신 사용하는 재사용 종량제 봉투 판매처를 대형유통마트(홈플러스 독산?시흥점, 롯데마트)에서 대형마트 계열사인 SSM(홈플러스 익스프레스 가산?독산?시흥점, 롯데마켓999 독산점, 롯데슈퍼 시흥점)까지 확대하기로 하였다.


  재사용 종량제 봉투란 대형유통매장에서 1회용 비닐봉투 대신 종량제봉투를 쇼핑봉투로 사용한 뒤 가정에서 쓰레기봉투로 재사용할 수 있는 봉투이다.


  특히 금천구는 20ℓ짜리 재사용 종량제 봉투를 담기 편하게 일반 유통업체 봉투와 비슷한 형태로 취하는 한편 손잡이 끈을 부착하고 봉투두께를 강화하여 쇼핑용으로 사용하기 좋도록 제작해 이용이 편리하도록 했다.


  2010년 7월부터 환경부와 대형유통마트 업체와의 협약을 통해 1회용 비닐봉투 사용량을 줄여 자원의 절약과 환경보존에 이바지하고자 시작한 재사용 종량제 봉투는 2012년 3월말 현재 금천구에서만 86만5천매가 소비되어 1회용 비닐봉투 소비억제에 크게 기여 하였다.


  또 시민의식 향상으로 장바구니 사용이 정착되는 계기가 되어 일반 시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단 대형유통마트가 없는 구의 사정을 감안하여 사용 지역이 서울시 전역에서 해당 자치구로 제한되었으니 소비자의 주의가 요구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재사용 종량제 봉투 판매처의 확대로 1회용 비닐봉투 사용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줄이고 아울러 귀중한 자원을 절약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청소행정과(☎2627-1476)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04.25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