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드림학교와 교육혁신을 꿈꾼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드림학교와 교육혁신을 꿈꾼다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804
연락처 2627-1085
 

금천구, 드림학교와 교육혁신을 꿈꾼다

- 오는 25일 금천구청-드림학교간 관학협력 협약식 열어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예비혁신학교인 드림학교와 함께 교육혁신을 위해 총력에 나선다.


  금천구는 오는 25일 금천구청 9층 대회의실에서 2012년도 금천 드림학교인 신흥초등학교, 흥일초등학교, 문일중학교와 금천구 교육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다고 밝혔다.


  드림학교는 혁신학교를 준비하고자하는 학교를 금천구가 자체적으로 공모, 1년간 드림학교로 지정하여 행?재정적으로 지원하는 학교로 일종의 예비혁신학교이다.


  이번 협약서는 금천 드림학교와 금천구청이 드림학교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구는 드림학교 지정기간동안 행?재정적 지원과 인적 네트워크 지원을, 드림학교는 차기년도에 혁신학교 지정을 신청하도록 명시했다.


  올해의 드림학교로 선정된 신흥초, 흥일초, 문일중 세 학교는 지난 1월 금천구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구청이 공모했던 드림학교 신청에 지원해 2월 초 드림학교 선정심의회를 거쳐 선정되었으며 심의회의 선정순위에 따라 올해 학교당 3천~5천만 원을 지원받는다.


  구는 세 학교가 올해 드림학교 지원을 통해 혁신학교로 발돋움하여 금천구 실정에 맞는 공교육의 성공모델로서 학교혁신 및 공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한편 금천구는 서울시교육청이 지난 2011년도부터 지정을 시작한 서울형혁신학교와, 혁신학교를 준비하는 드림학교를 2011년부터 지원하고 있으며 관내 서울형 혁신학교로는 2011년부터 4년간 지정되어있는 백산초등학교, 안천중학교 및 한울중학교가 있다.


  서울형혁신학교는 학생, 학부모, 교원, 지역사회의 교육적 요구가 소통하고 배움과 돌봄의 교육을 실현하며 참여와 협력의 교육문화공동체를 통해 전인교육을 추구하는 학교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금천구 교육담당관(☎2627-28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04.23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