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매주 금요일은 프리 캐주얼 데이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매주 금요일은 프리 캐주얼 데이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1010
연락처 2627-1085
 

매주 금요일은 프리 캐주얼 데이

- 금천구, 매주 금요일을‘프리 캐주얼(Free Casual) 데이’로 정해 운영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매주 금요일을 ‘프리 캐쥬얼(Free Casual) 데이’로 정하고 오는 13일부터 본격 운영한다.


  ‘프리 캐쥬얼(Free Casual) 데이’는 전 직원이 양복과 넥타이가 아닌 면바지 및 청바지, 티셔츠 등 자유로운 복장으로 출근하는 날이다.


  이는 관행적인 정장 위주의 복장에서 벗어나 편안하고 자유로운 복장을 착용, 경직된 조직문화를 개선해 유연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진작하고 창조적 행정을 위한 근무형태의 변화를 유도하고자 마련했다.


  이를 위해 구는 매주 금요일 간부급 공무원의 솔선수범을 통해 관행적으로 착용해 오던 정장위주의 복장에서 벗어나 편안하고 자유로운 복장 착용을 적극 권장할 계획이다.


  특히 ‘프리 캐쥬얼 데이’는 현재 운영 중인 금천구 공무원 ‘가정의 날’(매주 금요일)과 함께 경직된 조직문화 개선 및 직원 사기 진작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단 근무 중 공무원으로써 품위를 유지할 수 있는 단정한 복장을 착용토록해 지나치게 개성적인 복장이나 공직예절에 어긋나는 복장은 자제하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전 공직자가 참여하는 ‘프리 캐쥬얼 데이’ 운영이 자율?창조?소통의 업무환경을 조성하고 나아가 친근한 이미지의 눈높이 행정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행정지원과(☎2627-1016)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04.12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