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대형폐기물 배출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대형폐기물 배출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1063
연락처 2627-1085
 

대형폐기물 배출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 금천구, 인터넷을 통한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홍보 나서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대형폐기물의 배출신고에 대하여 인터넷 배출신고를 활성화하기로 하고 이에 대한 주민홍보를 적극 추진한다.


  대형폐기물이란 가정이나 사업장에서 배출되는 가구·가전제품·사무용기자재 및 냉·난방기 등 폐기물을 말한다.


  구는 대형폐기물 배출시 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를 통해 신고하고 배출할 수 있도록 하고자 시스템을 구축했었다.


  하지만 인터넷 이용이 보편화된 현재까지도 인터넷 배출 신고율이 저조한 것으로 파악되어 이번 구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더욱 편리해진 인터넷 배출신고 서비스를 주민들에게 적극 알리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인터넷 배출신고가 활성화되면 배출신고필증을 별도로 구입하거나 동주민센터나 구청에 전화 또는 방문 신고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배출 신고를 할 수 있다.


  수수료는 신용카드나 계좌이체를 통해 납부할 수 있으며, 안내에 따라 배출신고 후 신고필증을 출력하고 프린터가 없을 경우 접수번호, 폐기물명, 주소 등을 기재하여 폐기물에 부착 후 배출하면 된다.


  수거시간은 접수 후 다음날 오후1시부터 3시까지로 토?일요일이나 법정 공휴일에는 수거하지 않는다.


  무단투기시에는 1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니 주의해야 한다.


  한편 금천구는 맑고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종량제규격봉투 미사용 등의 주택가의 무단투기나 주요도로변 담배꽁초 무단투기 등의 행위에 대한 집중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청소행정과(☎2627-1477)나 각 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03.13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