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도심생활 속에서 농촌의 여유로운 삶을 꿈꾼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도심생활 속에서 농촌의 여유로운 삶을 꿈꾼다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985
연락처 2627-1085

도심생활 속에서 농촌의 여유로운 삶을 꿈꾼다

- 금천구, 오는 13일부터 주말농장 회원 모집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도심생활 속에서 농촌의 여유로운 삶을 꿈꾸는 주민들을 위해 시흥동 소재 대한전선 이전부지에 주말농장을 조성하고 주말농장 회원을 오는 13일부터 모집한다.


  나대지로 남아있던 금천구청역 앞 대한전선 이전부지에 조성된 주말농장은 금천구청역에서 도보로 1분, 시흥사거리에서 5분 이내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 이용자들이 이용하기 편리하다.


  구는 기존에 공장부지였던 주말농장터를 조성하기에 앞서 토양오염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에 토양시료를 채취?의뢰한 결과 환경부 토양 오염도 기준 이내로 판정 받은 바 있다.


  아울러 지난 해 10월부터 기존 토지 위에 절개지 토사를 반입하여 약 70~80㎝정도를 성토함으로써 농작물에 대한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했다.


  주말농장의 분양물량은 15,000㎡의 넓은 부지에 자연체험학습장을 제외한 나머지인 일반 개인분양분 400구좌와 특별개인 분양분 50구좌, 단체분양분 50구좌 총 500구좌를 모집한다.


  1구좌는 실경작면적이 8.4㎡이며 임대가격은 1년에 20,000원으로 올해 가을 작물 수확기까지 이용가능하다.


  신청은 금천구 거주 주민을 대상으로 신청세대당 1구좌가 분양되며 금천구청 홈페이지(http://www.geumcheon.go.kr)를 통해 인터넷 접수를 하거나 구청 지역경제나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오는 24일 접수마감 후 인터넷 추첨을 통해 경작자를 확정한다.


  구는 3월중 거름을 넣어 구획을 정리한 후 4월초에 개장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홈페이지(http://www.geumcheon.go.kr) 에서 확인하거나 금천구 지역경제과(☎2627-1312)으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12.02.10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