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情이 철철, 興이 쏠쏠” 금천구 전통시장에서 설맞이 하세요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情이 철철, 興이 쏠쏠” 금천구 전통시장에서 설맞이 하세요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966
연락처 02-2627-1085
 


“情이 철철, 興이 쏠쏠”

금천구 전통시장에서 설맞이 하세요

- 오는 18일 관내 전통시장에서‘2012 설맞이 전통시장 이벤트’개최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최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과 고물가로 고생하는 서민들을 위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2012 설맞이 전통시장 이벤트’를 개최한다.


  관내 전통시장인 남문시장과 대명시장 및 주변 상점가에서 오는 18일 열리는 이번 행사는 각 시장별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먼저 18일 오후 12시부터 시흥동 대명시장에서는 사물놀이 공연과 제수용품 특가판매가 실시되며 주민들과 함께하는 경품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마찬가지로 독산동 남문시장에서는 제기차기, 팽이 등 체험행사와 함께 흥겨운 풍물패의 공연이 이뤄지며 시장가인 합창단 공연과 퀴즈대회, 남문시장 뮤직비디오 영상 상영 등 다채로운 축하공연과 유과?떡나눠주기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로 손님들을 끌어모을 예정이다.


  특히 최근 경제난으로 서민들의 지갑사정이 여의치 않고 전통시장을 애용하는 주민들을 위해 잠시나마 시름을 잊고 부담 없이 즐기면서 제수용품을 장만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먹을거리를 갖추고 파격적인 특가판매를 실시해 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또 주민들이 편안하게 전통시장에서 제수용품을 살 수 있도록 설명절 기간동안 전통시장 주변을 임시주차가 가능하도록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허용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물가불안과 추운 날씨로 준비부터 힘겨운 올 설은 품질 좋고 값이 저렴한 전통시장에서 푸근한 고향의 정취를 느끼고  가족과 함께 문화 이벤트도 즐기면서 정이 넘치는 명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문시장 상인회(☎868-9727), 대명시장 및 주변상점가 상인회(☎808-0811), 금천구 지역경제과(☎2627-1303)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02.0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