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주민에게 다가가는 목가구 전시회“나무들의 짜임”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주민에게 다가가는 목가구 전시회“나무들의 짜임”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987
연락처 02-2627-1085
 

주민에게 다가가는 목가구 전시회“나무들의 짜임”

- 금천구, 금천아트캠프 입주작가 전시회“나무들의 짜임”열어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나무들의 짜임은 못을 치지 않고 나무들을 맞춰 만드는 전통 목공 방식을 재해석한 가구 전시회를 개최한다.


  도심속목공마을 아임우드(대표 심상무)의 회원들과 나무와 사람들의 대표 오승섭은 전통목공기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가구 작품 15여점을 전시한다.


  아임우드는 금천아트캠프의 입주작가팀으로 전통목공을 생활화 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즐거운 가족, 건강한 가정을 위한 마음으로 건강한 원목가구 만들기”를 목적으로 하는 목공그룹이다.


  아임우드는 20년간 전통목공 DIY가구 보급에 앞장서 온 오승섭 과 함께 이번 가구 전시회를 기획하게 되었다.


  이번 전시 작품은 흐르는 물결의 모양을 모티브로 제작한 좌탁 <류>(2011)에서부터, 나무의 결을 그대로 살린 <다탁>(2006), 작은 나무들을 마치 조각보처럼 구성한 <다탁>(2011) 등 전통 짜임기법으로 제작된 가구들로 구성되었다.


  나무의 특징을 살리기 위해 특히 나무의 선택에서부터 고민한 작가들의 노력이 돋보이는 작품들이다.


  금천구청 로비에서 구성된 이번 전시는 인공재료로 만든 가구들에 익숙한 주민들에게 따뜻하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


  또 DIY가구 만들기나 목공에 관심이 많은 이들에게도 작품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문화체육과(☎2627-1448)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02.0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