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문성, 정심, 시흥 생활권 지구단위계획 재정비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문성, 정심, 시흥 생활권 지구단위계획 재정비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884
연락처 02-2627-1085
 

문성·정심· 시흥 생활권 지구단위계획 재정비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2012년도 금천구 생활권 지구단위계획구역 3개소에 대하여 대대적인 재정비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재정비 구역은 문성, 정심, 시흥 생활권 지구단위계획구역으로 재정비 면적은 151,806㎡(46,000평)이다.


  지구단위계획구역은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34조 규정에 의거 5년마다 도시관리계획의 타당성 여부를 재검토 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번 생활권 지구단위계획구역은 2006년 재정비 후 5년이 경과함에 따라 법률개정과 주변여건 변화 등을 현실에 반영한 도시관리계획 재수립의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구는 건축물의 용도와 최고높이 등을 재정비하고 인접 필지와의 공동개발로 묶여 있어 이해당사자간의 건축협의가 어려워 구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야 하는 경우 등에 대해 필요한 부분은 과감히 규제를 풀었다.


  이를 통해 경기침체에 따른 민간사업의 자율적인 개발을 유도하고 지역경제발전의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 계획은 오는 3월 서울시 재정비위원회의 사전심의를 거친 후 용역발주를 통한 주민설명회 및 설문조사를 거쳐 주민 열람공고, 구 도시계획위원회 자문을 받아 내년 8월쯤 서울시에서 최종 결정?고시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계획단계에서부터 지역주민 설명회 및 설문조사 등을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도시계획과(☎2627-2064)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02.0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