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독산동 우시장에는 고기가 맛있소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독산동 우시장에는 고기가 맛있소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1564
연락처 02-2627-1085
 

독산동 우시장에는 고기가 맛있소

- 금천구,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2011 독산동 우시장 축제』개최


  금천구(구청장 차성수) 독산동 우시장 골목이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시끌벅적해진다.


  금천구는 독산동 우시장을 활성화하고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자 독산동 우시장 일대에서『2011 독산동 우시장 축제』를 개최한다.


  독산동 우시장은 마장동 우시장과 더울어 서울에서 가장 큰 우시장 중 하나로 언덕진 2차선 도로를 사이에 두고 도로를 중심으로 500여개의 점포가 늘어서 서울, 경기 일대에 육류를 공급해 온 서울의 2대 축산도매시장이다.


  25일 오후 2시에 축제를 알리는 흥겨운 풍물패 길놀이를 시작으로 독산동 우시장 곳곳에서 다양한 공연, 깜짝 牛경매, 소고기 시식회 등이 열린다.


  특히『독산동 우시장에는 고기가 맛있소』란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축제는 그램수 맞히기, 등급맞추기 등 ‘우시장의 명인-달인을 소개합니다’와 돼지오줌보를 이용한 페널티킥 넣기 등으로 구성된 ‘돼지오줌보 깔깔이벤트’ 등 우시장만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상인뿐 아니라 지역주민들까지 함께 참여할 수 있게 구성할 계획이다.


  또 로데오 기구 오래타기인 ‘황소 로데오 게임’ 등도 지역 주민들은 물론 방문객들의 흥미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양일 저녁시간에는 최영철, 희승연, 길정화, 윙크 등 인기가수의 축하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방문객들이 참여하는 즉석 경매인 ‘깜짝 牛경매’, 한우시식회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종이워낭 종이접기’, ‘캐리거쳐 그리기’ 등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그리고 이번 축제를 맞이해 이달말까지 우시장 점포별 품목마다 가격을 할인해 주는 우시장 바겐세일도 진행한다.


  한편 이번 축제를 위해 상인연합회는 쾌적한 환경을 위한 시장 대청소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축제추진위원회를 별도로 구성해 조직적으로 축제를 준비하는 등 축제에 대한 관심과 열의를 보이고 있다.


  또 단합된 상인들의 모습을 보이고자 25일 오후 4시에 독산동 우시장 최초로 상인 연합회 발대식도 개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축제로 우시장이 예전의 활기를 되찾고 다시 한번 사람들로 북적이는 시장이 되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문화체육과(2627-14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12.17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