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빈틈없는 제설대책으로 폭설 대비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빈틈없는 제설대책으로 폭설 대비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938
연락처 02-2627-1085
 

금천구, 빈틈없는 제설대책으로 폭설 대비

- 지난해 드러난 문제점을 개선한 제설대책을 수립하고 빈틈없는 준비에 들어가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지난해 드러난 문제점을 개선한 제설대책을 수립하고 빈틈없는 준비로 폭설에 대비한다.


  구는 최근의 기상변화에 발맞추어 지난 제설대책 추진과정에서 드러난, 주택가 뒷골목 이면도로의 잔설제거 방안과 주민 제설참여 강화 방안, 제설취약구간에 대한 효율적인 제설방안 등 문제점 개선을 위하여 제설장비를 보강하고 제설취약구간에 대한 대응태세를 강화하는 한편 제설기지로서의 기능을 강화하는 등 개선대책을 수립했다.


  아울러 뒷골목을 신속하게 제설할 수 있는 첨단 제설장비 유니목 1대를 보강하고 구청 전직원을 개인별로 제설작업 담당구역을 지정, 눈이 내리면 지정된 제설취약구간 골목길로 출동하여 주민과 함께 신속하고 빈틈없는 제설작업을 수행하도록 하였다.


  또한 염화칼슘과 소금 등의 제설제는 5년 평균사용량의 180%인 1,045톤을 확보하여 전년대비 30%가 증가했다.


  구는 이를 바탕으로 오는 15일부터 다음해 3월 15일까지 4개월을 특별제설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도로결빙으로 인한 주민불편 제로화를 기본목표로 제설장비 정비?점검, 충분한 제설자재 확보, 민?관?군?경 협조체계 정비 등 사전 제설대응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만반의 제설준비를 완료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겨울철 내가족 내이웃이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내 집앞 내 점포앞 눈은 스스로 치우는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도로과(☎2627-1814)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12.17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