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놀이터에 아이들이 떴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놀이터에 아이들이 떴다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740
연락처 02-2627-1085
 

놀이터에 아이들이 떴다

- 금천구, 지난 5월부터 실시중인 ‘놀이터지킴이 활동 사업’ 호응 좋아 -


  지난 15일 오후 4시. 시흥 4동 주택가에 위치한 느티나무상상어린이공원에서는 10여명의 아이들이 원 안에 신발던지기 놀이를 하고 있다.


  같은 시각 독산 4동 쌈지 상상어린이공원에서는 잊혀져가던 고무줄놀이로 인해 일대가 왁자지껄하다.


  이는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지난 5월부터 ‘금천구여성발전기금 지원사업’에 선정된 ‘놀이터지킴이 활동’ 사업을 (사)살구여성회와 함께 시작하면서 벌어진 놀이터 풍경이다.


  ‘어린이놀이터 지킴이 활동’ 사업은 2009년부터 2010년까지 조성한 관내 상상어린이공원 중 이용률이 비교적 높은 8곳의 놀이터에 기초교육을 받은 놀이터지킴이 2명을 각각 배정하여 이달말까지 활동하는 사업이다.


  지킴이들은 매주 정해진 요일 2시에 담당 놀이터를 방문하여 체크리스트를 기초로 놀이기구 및 주변 시설들을 점검하고 놀이터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한다.


  이 후 적게는 2명에서 많게는 20명 이상의 활동에 참여한 아이들과 규모나 연령대에 맞는 전래놀이, 벼룩시장, 생태탐사, 책읽어주기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처음에는 여러 아이들과 어울리는 것은 물론 어른들이 함께 노는 것에 낯설었던 아이들이 이제는 지킴이들이 매주 제공하는 새로운 놀잇거리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아이를 혼자 놀이터에 보내는 것을 불안해하던 인근 주민들도 지킴들의 활동 덕분에 안심하고 놀이터에 보낼 수 있어 좋다며 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되길 바라고 있다.


  구 관계자는 “학원이나 컴퓨터게임에 많은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주위 사람과 더불어 사는 공동체의식을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여성보육과(☎2627-1437)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7.05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