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서울 최초로 구 직영 사회적기업 지원조직 탄생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서울 최초로 구 직영 사회적기업 지원조직 탄생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877
연락처 02-2627-1085
 

서울 최초로 구 직영 사회적기업 지원조직 탄생

- 오는 27일 금천구청 대회실에서『금천구 사회적기업 지원센터』개소식 개최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오는 7월 1일 제1회 사회적기업의 날을 맞이하여 오는 27일 오후 6시부터 금천구청 대회의실에서『금천구 사회적기업 지원센터』개소식 및『사회적기업 발전을 위한 포럼』을 개최한다.


  금천구 사회적기업 지원센터는 서울지역 최초로 개설된 구청 직영의 사회적기업 지원조직이다.


  이날 행사에는 구청 관계자, 사회적기업 관련자 및 지역 내외 인사 100여명이 참석하여 축하와 격려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이어진 포럼에서는 60여명의 참석자들이 사회적 기업에 대한 지역의 과제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금천구는 지역 실정에 맞는 사회적기업을 발굴하고자 적극 나서고 있으며 전문적인 업무추진을 위해 지난해 조직개편을 통해 일자리정책과 및 사회적 기업팀을 신설했다.


  또한 지난해 10월에는『사회적기업에 대한 이해 및 성공사례 설명회』를 실시하여 사회적기업 육성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였다.


  아울러 지역 실정에 맞는 사회적기업가를 양성하고자 전국 최초로 자치단체가 주관하는『금천구 사회적기업가학교』를 지난해 연말에 운영하였다.


  총 11주 과정으로 30명이 참여한 이 과정은 지역 문제와 관련된 과제를 선정하고 사례 연구를 통한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한편 업종별 사회적기업 대표의 강연과 사회적기업 현장체험도 곁들여졌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4월에는 서울지역 최초로 민간의 사회적기업 역량을 총 망라한『금천구 사회적기업가 네트워크(금사네)』를 창립하여 활발히 활동중이다.


  현재 구 사회적기업은 (사)해든디자인플러스, (주)심원테크, 신나는문화활동교사협회, 한울정신건강복지재단 등 인증형 4곳과 예비인증형인 서울형 10곳으로 총 14곳이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사회적기업지원센터(☎2627-2027)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6.27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