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G20 정상회의 대비 쾌적하고 상쾌한 거리 조성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G20 정상회의 대비 쾌적하고 상쾌한 거리 조성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350
연락처 2627-1104
 

G20 정상회의 대비 쾌적하고 상쾌한 거리 조성

- 오는 28일 하이마트 독산동지점에서「Seoul Clean-up Day」행사 개최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청결하고 쾌적한 거리환경 조성하여 G20 정상회의를 대비하기 위한『Seoul Clean-up Day』행사를 오는 28일 오전 5시부터 11시까지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서울시 전역에서 매월 넷째 주 수요일에 실시되는 이날 행사에 금천구는 독산2동에 위치한 하이마트 독산동지점 주차장에서 오전 7시 30분부터 청결봉사단, 주민,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여하여 『Seoul Clean-up Day』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청소구역을 독산초등길과 우정길 2개 구간으로 나누어 택가 골목길, 이면도로 등을 대청소 후 물청소하여 미세먼지 발생을 줄이는 한편 깨끗한 환경을 유지할 계획이다.


  또한 대기환경을 개선하고 도로 청결유지를 위해 시흥대로, 독산동길 주요 간선도로에 쌓인 차량 타이어 가루와 평시 도로에 쌓인 먼지 을 1차로 3대의 진공흡입차로 청소를 한 후 2차로 7대의 물청소차를 이용하여 오전 5시부터 11까지 물청소를 실시한다.

  아울러 물청소차 7대와 직원, 환경미화원 등 50여명을 동원해서 보도와 보도 경계 펜스, 가로휴지통, 우체통 등 도로시설물 물청소를 병행 실시하여 쾌적하고 상쾌한 거리를 만들 계획이다.


  한편 물청소 실시로 인한 출근시간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차도 물청소는 오전 07시 이전에 완료할 예정이다.


  구에서는 매월 1회 실시되는『Seoul Clean-up Day』행사를 정기적인 대청소로 정착시켜 금천거리가 깨끗해지고 대기가 맑아지는 것에 대해 구민의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맑고 깨끗한 서울가꾸기”에 구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확산?유도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청소행정과(☎2627-1483)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08.02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