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부실공사 추방, 금천구 공무원이 앞장선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부실공사 추방, 금천구 공무원이 앞장선다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238
연락처 2627-1104
 

부실공사 추방, 금천구 공무원이 앞장선다

- 지난 29일 공사관리?감독부서 공무원 대상으로『관급공사 품질관리 의식 및 청렴교육』 실시 -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지난 2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구청 대회의실에서 공사 관리?감독부서 공무원 80여명을 대상으로 관급공사의 품질 향상과 시설물의 안전한 시공을 위한『관급공사 품질관리 의식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구에서 시행하는 모든 공사의 부실시공을 방지하고 건설공사의 면밀한 계획과 현장조사를 통해 설계도서의 완성도를 높이는 한편 공사관계 공무원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보고 이번 교육의 장을 마련했다.


  교육은 국토해양부 중앙건축위원인 정준희 건축공학박사가 강의했으며 우리나라의 부실시공 사례에 대한 문제점을 심층 분석하여 부실시공 예방에 대한 방안을 중점 교육함으로써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번 교육을 통해 모든 시설물의 완벽한 시공을 유도하고 앞으로도 공사관련 공무원뿐 아니라 시공사나 감리사에게도 지속적으로 건설공사 품질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킴으로써 관리?감독 책임의식을 고취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금천구의 관급공사 디자인을 혁신하여 건설문화를 선도하고 부실시공으로 이어질 수 있는 건설 부조리를 척결하여 관계공무원의 청렴도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관급공사의 품질을 종래보다 개선하여 구민들로부터 구정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는 한편 궁극적 목표인 안전한 금천건설에 일조하며 구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감사담당관(☎2627-1189)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04.30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