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태양열 시설도 구경하고 생태체험도 하고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태양열 시설도 구경하고 생태체험도 하고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225
연락처 2627-1104
 

태양열 시설도 구경하고 생태체험도 하고

- 올해부터 구청 탐방과 연계한『금천한내 생태체험교실』운영 -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자연형 생태하천으로 거듭나고 있는 금천한내에 대한 생태체험교실에 주민과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올해부터는 구청 탐방과 연계하여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고 기후변화 대응과 관련한 신재생 에너지 시설견학을 병행하는『금천한내 생태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생태체험교실』은 생태전문 강사와 함께 금천한내에 서식하는 식생, 곤충 등을 루페(돋보기 : 10~15배 크기로 확대)를 통하여 관찰해 보고, 간이수질 키트를 이용하여 깨끗해진 금천한내의 수질을 직접 측정해 보는 기회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수질정화를 위한 EM(유용 미생물) 흙공 만들어 던지기, 자연물 이용한 만들기 놀이, 생태놀이학습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어린이를 비롯한 어른들에게도 호응이 높다.


  특히 올해부터는 금천구의 역사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청 홍보관을 둘러본 후 구청 옥상에 설치되어 있는 태양열 시설과 지열회수시스템?수소연료전지를 견학하고 기후변화 대응에 관한 이론 교육을 병행실시해 친환경 에너지와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에 대한 기초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이번『생태체험교실』은 단체와 개인으로 나눠 진행하며 관내 학교와 체 대상은 지난 3월에 선착순으로 접수받아 4월부터 6월까지 일정이 정되었고 가족이나 개인 대상은 7~8월에 전화 또는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받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은 오전 9시 30분시부터 11시 30분까지 2시간동안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구 관계자는 “과거 오염하천의 대명사에서 현재 다양한 어류와 철새가 아오는 생태 하천으로 변모한 금천한내에서 마음껏 뛰놀며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체험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생태 감수성을 일깨움은 물론 하천의 소중함을 인식시켜 환경보전 실천 생활화를 유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에 대한 안내나 문의사항은 금천구청 환경과(☎2627-1505)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04.26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