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깨끗한 거리 조성에 총력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깨끗한 거리 조성에 총력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313
연락처 2627-1104
 

금천구, 깨끗한 거리 조성에 총력

- 2010년 허가기간도래예정인 74개소 및 공공기관에서 설치한 50개소 우선정비 -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관내 주요도로와 거리를 어지럽히고 있는 사설안내표지판을 철거하고 통일된 디자인의 깔끔한 표지판으로 교체·정비하여 서남권 명품도시 금천의 위상을 높이고자 한다.


  ‘사설안내표지’란 공공 또는 민간시설주가 해당 시설물을 안내하기 위해 보도에 설치하는 표지로서 관공서·학교·종교시설 등 서울시 및 국토해양부 지침이 정한 29종의 시설물이 주요 설치대상으로써, 이 외의 불법 사설안내표지는 일정기간의 자진철거 권고기간을 거친 후 모두 철거한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사설안내표지판은 색상, 형태, 서체 등이 종합적인 고려없이 무분별하게 독립지주형태로 설치되어 있어 보행 쾌적성과 도시경관 저해의 원인이 되어왔다.


  이를 개선하고자 구는 앞으로 민간?공공이 설치하는 모든 사설안내표지판은 새로이 개정된「사설안내표지 표준디자인 매뉴얼」에 따라 일관성 있게 디자인 하도록 하고, 신설하고자 하는 안내 표지는 공공성?법규 적합성?필요성 등에 대하여 엄격히 심의위원의 심의를 거쳐 제한적으로 허가 및 구청이 직접 설치한다.


  정비대상은 시흥대로 및 이면도로에 기설치되어 2010년도 허가기간 도래 예정인 74개소 및 공공기관에서 설치한 50개소를 우선적으로 정비를 하며, 기타 허가기간 미도래 표지판과 무허가 표지판은 2011년 말까지 단계적으로 정비 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도시관리과(☎2627-1546)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04.09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