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가족, 연인과 함께하는 나무 심기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가족, 연인과 함께하는 나무 심기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427
연락처 2627-1104
 

가족, 연인과 함께하는 나무 심기

- 이달 15일까지, 자투리 땅, 골목길 등 녹화대상지 찾아 신청 -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가족?이웃?친구?연인?동료들과 함께 생활주변에 나무와 꽃 등을 심는 ‘푸른서울 가꾸기 사업’에 시민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이달 15일까지 녹화재료 지원대상지를 공모한다.


  금천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생활주변의 자투리 땅, 골목길, 주요 간선도로변의 녹지대, 담장주변의 빈 공지, 생울타리 등 녹화대상지를 찾아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의 대표자가 식재위치, 면적, 식재계획, 재료지원 요청내역 등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금천구청 공원녹지과로 팩스, 우편, 직접방문 등을 통해 이달 1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수목, 초화류, 퇴비 등을 지원하며 면적, 타당성 여부 등을 현장확인하여 적합지에 대해 심의 후 선정한다.


  결과는 이달 29일에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또는 금천구 홈페이지(www.geumcheon.go.kr)에 게재하고 선정자에게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녹화 대상지는 공공성이 높은 장소를 우선 선정할 계획으로, ▲1순위는 생활권주변의 자투리 땅, 담장 외곽주변의 빈 공지 ▲2순위는 사회복지시설, 골목길, 생울타리 녹화 ▲3순위는 시책사업으로 추진한 녹화지역(그린파킹 조성지 등) ▲4순위는 주요 가로변 및 다중이용 녹지대 등이다.


  반면 5년이내 개발계획이 있는 지역, 건축 인?허가 관련 법적 의무 조경지, 하자보식 기간내에 있는 지역, 아파트단지내, 학교 및 옥상 공원화사업지 등은 대상지에서 제외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참여율을 높이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가로경관 향상, 아름답고 푸른 서울 이미지 제공, 주민화합 유도 등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공원녹지과(☎2627-1675)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03.12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