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신종플루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신종플루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595
연락처 2627-1104
 

신종플루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 접종대상 일반인까지 확대, 고위험군 접종은 2월 말까지 실시 -


  금천구(구청장 한인수) 신종인플루엔자 대책본부는 감염환자의 지속적 발생과 각급 학교의 개학 및 설 연휴에 따른 인구이동으로 소규모의 신종인플루엔자 유행이 우려됨에 따라 백신접종을 일반인까지 확대 실시한다고 밝히고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특히, 대책본부에서는 신종인플루엔자 감염예방을 위한 최선의 방법은 예방접종임을 강조하며 영?유아, 임신부, 만성질환자 및 65세 이상 노인 등 고위험군들에 대한 접종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아울러, 2월 말까지 예방접종이 종료된 후에도 2회 접종대상자인 만 8세 미만 영?유아가 부득이하게 2월에 1차 접종을 받은 경우에는 3월에도 2차 접종이 가능하며, 일반인들에 대한 접종도 백신물량 허용한도 내에서 3월 6일까지 실시된다.


  금천구는 현재 전체 대상자 56,735명 중 49,639명이 접종받아 88%의 높은 접종율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전국적으로는 81.5%의 접종율을 보이고 있다.


  구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확진 환자가 발생하는 가운데 사망자가 발생하는 등 신종플루는 아직 위험하다.”고 하면서 “예방이 최선의 방법인 만큼 예방접종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접종시 준비물 등 안내사항은 금천구청 홈페이지 ‘신종플루엔자 예방접종 안내’ 코너를 활용하거나 금천구 신종인플루엔자 대책본부(전화 2627-242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10.02.18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