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설맞이 떡국으로 마음을 나누어요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설맞이 떡국으로 마음을 나누어요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637
연락처 2627-1104
 

금천구, 설맞이 떡국으로 마음을 나누어요

- 자원봉사자 60여명이 봉사릴레이마켓에서 쌀로 교환하여 떡국 떡 만들어 전달-


  금천구(구청장 한인수) 자원봉사센터에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주변의 생활이 어려운 가정과 홀몸어르신들에게 자원봉사자들이 떡국 떡을 만들어 마음을 나누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에 맞이하는 설에는 자원봉사자 60여명이 각자 모아 둔 봉사활동 6,480시간을 금천구자원봉사센터 내에 있는 아름다운 가게인 ‘봉사릴레이마켓’에서 약 60만원정도의 쌀로 교환하였다.


  이를 가지고 2월 9~10일 양일간 떡국 떡을 만들어 자원봉사자들이 저소득 홀몸어르신 등 80여가구를 직접 가정방문하여 나눔을 실천하였다.


  이번 행사는 독산동 소재 한빛빌딩 건물주인 최득주님이 쌀을 후원하였으며, 봉사단체인 ‘유창상가회’와 ‘뽕잎사랑’에서 소고기와 만두를 후원, 한 가구당 떡국 떡 2.2kg과 함께 소고기, 만두 각 1팩씩 전달하였다.


  ‘봉사릴레이마켓’은 자원봉사센터 내에 있는 봉사자와 수혜자를 위한 가게로 자원봉사자가 적립한 봉사시간을 돈으로 환산하여 생필품으로 교환, 평소에 돌보는 어려운 가정 방문시 선물로 전달하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자원봉사센터(☎02-839-1365)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02.12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