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설연휴에도 주민불편 처리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설연휴에도 주민불편 처리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459
연락처 2627-1104
 

금천구, 설연휴에도 주민불편 처리

- 오는 16일까지 주민불편 처리를 위한 종합상황실 운영 -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오는 16일까지 민족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주민의 민원을 해결하고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분야별 대책을 수립하고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2010 설날 종합대책’을 적극 추진한다.


  구는 화재?안전사고 예방, 제설 및 교통대책, 구민생활 불편해소, 공직기강 확립 등 6대 분야를 중점추진사항으로 분야별 대책을 수립하였다.

  

  화재?안전사고 예방 분야로 대형시장, 다중이용시설물, 공원 등 각종 시설물과 주요 공사장에 대한 안전점검 실시하고 돌발상황에 대비해 설연휴기간 특별 산불방지 종합대책 본부 운영하며


  제설 및 교통대책 분야는 초동제설체계 유지 등 제설대책본부를 가동하여 강설에 대비하며 설날이후 익일 2시까지 시내버스?지하철 연장 운행하고 불법 주정차 등 교통질서 지도?단속을 강화할 예정이다.


  구민생활 불편해소를 위해 13일부터 환경미화원 등 3개조 153명으로 구성된 청소상황실과 청소기동반을 운영하여 가로쓰레기 수거, 무단투기 단속 등을 할 예정이며, 연휴기간동안 진료의료기관?당번약국 안내 등 비상진료대책 상황실도 가동한다.


  설 성수품 안정공급과 물가관리를 위해 농?수?축산물 14개와 개인서비스 5개 품목 총 19개를 가격동향 등을 중점관리하며 합동지도점검반을 편성하여 원산지 미표시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이웃과 함께하는 설날 보내기를 위해 저소득 가정과 양로원 등을 위문하고 소년소녀가장 등을 격려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헤이해지기 쉬운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복무점검 등 특별점검과 금품?향응 수수행위 등 특별감찰에 들어간다.


  구 관계자는 “설명절을 맞이하여 각종 민원과 불편사항에 신속히 대처하여 주민들이 편안하게 연휴를 즐길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기획예산과(☏2627-1074)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02.12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