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사회복무요원 심리 프로그램 ‘나와 마주보기’ 운영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사회복무요원 심리 프로그램 ‘나와 마주보기’ 운영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조회수 60
연락처 02-2627-2692

금천구, 사회복무요원 심리 프로그램 ‘나와 마주보기’ 운영

- 금천구, 사회복무요원을 위한 무료 심리검사 및 상담 프로그램 제공 -

 

- 심리검사(성격검사, 인성검사, 적성검사 등)와 개별상담으로 구성

- 심리검사 결과에 따라 전문가 심층 분석과 1:1 맞춤형 상담 제공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관내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심리 프로그램 ‘나와 마주보기’를 심리상담 마음 ‘쉼’(새움병원 별관, 시흥대로 449)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심리검사를 통해 자신의 기질과 적성을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한 전문가 상담을 제공한다. 삶의 방향성을 결정하고 건강한 사회일원이 되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12월까지 운영하며 2회의 심리검사와 1회의 개별상담으로 진행된다. 심리검사는 ▲ 기질 및 성격검사 ▲ 다면적 인성검사 ▲ 직업 적성검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검사 결과에 따라 전문가 심층분석과 1:1 맞춤형 상담을 받게 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사회복무요원들의 건강한 자아 형성과 사회복귀에 도움을 주기 위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자신에 대해 알아보며 마음의 건강을 회복하고, 건강한 사회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심리상담 마음 ‘쉼’(☏02-854-1366) 또는 금천구 보건소 건강증진과(☏02-2627-269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4.02.22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