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돌봄SOS서비스’ 이용자 90명에게 명절선물로 영양 간식 제공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돌봄SOS서비스’ 이용자 90명에게 명절선물로 영양 간식 제공
담당부서 복지정책과
조회수 87
연락처 02-2627-2922

금천구, ‘돌봄SOS서비스’ 이용자 90명에게 명절선물로 영양 간식 제공 

 

- 설 맞아 서비스 이용자에게 영양 간식 제공하여 정서적으로 위로

-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저소득 등록장애인, 한부모가족 등 90명 대상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앞두고 ‘돌봄SOS서비스’ 이용자에게 간식으로 고칼슘 양갱세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식은 설 연휴 기간에 상대적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돌봄서비스 이용자를 위로하고 지역사회의 정을 나누기 위해 준비했다.

 

 대상은 ‘돌봄SOS서비스’ 이용자 중 ▲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저소득 등록장애인  ▲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한부모가족 등 90명이다.

 

 ‘금천 동네방네 돌봄SOS서비스’는 긴급하고 일시적인 위기 상황에 있는 구민에게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사업이다. 모든 성인 구민을 대상으로 하며 특히 어르신, 장애인, 만50세 이상 중장년을 주 대상으로 한다.

 

 특히 최근 3개월 이내에 질병, 사고, 수술 후 퇴원 등으로 갑작스러운 돌봄이 필요한 구민에게 ▲ 일시재가(서비스 제공자가 이용자의 가정에 방문해 간병 등의 수발을 하는 것) ▲ 단기시설 입소 ▲ 외출활동 지원 ▲ 주거편의(청소, 세탁, 수리) ▲ 식사배달 등의 돌봄서비스를 집중 제공한다.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는 서비스 전액이 지원되고 그 외는 자부담이다.

 

 신청은 거주지 동주민센터 또는 다산콜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서비스 제공여부는  동주민센터 돌봄매니저가 현장을 방문해 확인하고, 시급성·심각성 등을 고려해 결정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설 명절에는 정서적으로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따뜻하고 희망찬 설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돌봄SOS서비스를 통해 돌봄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복지정책과(☏02-2627-2922, 292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4.02.05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