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동 복지협의체와 주민자치회 설 앞두고 명절 음식 나누고 성금도 기부해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동 복지협의체와 주민자치회 설 앞두고 명절 음식 나누고 성금도 기부해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조회수 140
연락처 02-2627-1085

금천구, 동 복지협의체와 주민자치회 설 앞두고 명절 음식 나누고 성금도 기부해

 

- 독산1동 복지협의체 회원들 떡국, 전류 등 직접조리해 취약계층에 전달

- 시흥1동 주민자치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70만원 기탁

- 시흥4동 주민자치회 위원들 직접 빚은 만두로 떡·만두 꾸러미 100개 나눠

 

 금천구(구청장 유성훈)에 설 명절을 앞두고 동 복지협의체와 주민자치회의 선행이 이어지고 있다.

 

 2월 2일 독산1동 복지협의체(대표 전해옥) 회원들이 직접 우린 사골 육수로 만든 떡국과 호박전, 동태전 및 오징어무침 등을 조리하여 취약가구에 전달했다.

 

 행사는 MG금천중앙새마을금고(대표 안영식) 100만 원, 우시장 상인회 회장 조병근 사골 100kg,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은정) 사골 50kg 등 독산1동 지역사회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전해옥 대표는 “홀몸 어르신들이 복지협의체에서 정성스럽게 요리한 음식으로 따뜻한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2월 2일 시흥1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영복)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성금 70만 원을 시흥1동 주민센터에 기탁했다.

 

 시흥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해에도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고, 어르신 생일잔치와 사진 촬영, 취약계층 겨울이불 나눔 등의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김영복 회장은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마음을 모아 이웃들에게 뜻깊은 나눔을 할 수 있어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2월 1일 시흥4동 주민자치회는 관내 취약계층과 어르신을 대상으로 떡·만두 꾸러미 100개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운영한 일일 찻집과 시4랑 카페 수익금으로 진행됐다.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행사 전일부터 모여서 만두소를 손수 만들었다. 행사 당일에도 위원들은 직접 만두를 빚고 찌고 포장까지 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시흥4동 주민자치회 권영미 회장은 “이번 행사 비용을 ‘시4랑 카페’ 수익금으로 마련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에 더 열심히 참여 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소외 계층을 위한 복지협의체와 주민자치회 구성원들의 따듯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라며 “금천구 지역사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접수일 2024.02.02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