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2021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워크숍 개최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2021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워크숍 개최
담당부서 문화체육과
조회수 330
연락처 02-2627-2857

2021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워크숍 개최


- 10월 26일(화)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소속 자치단체 실무진 40여 명 참석
- 우수독서프로그램 사례 발표 및 실무 운영에 필요한 강연 진행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0월 26일(화) 오후 2시에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회원도시 실무진 40여 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는 금천구가 회장도시로 있으며, 전국 책 읽는 도시 상호간의 교류와 협력을 증진함으로써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책 읽는 공동체 사회를 만들기 위해 2018년에 창립된 단체이다.

 

 이날 워크숍은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실무진들의 역량을 강화해 독서문화진흥에 힘을 더하고자 마련됐으며, 줌(zoom)을 통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에서는 3년 연속 우수독서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된 구로구가 프로그램 사례를 공유했고, ‘위드코로나 시대, 도서관 프로그램 기획법’을 주제로 권인걸 독서문화 기획자가 프로그램 기획자가 갖춰야 할 문제 설정의 기본과 해결법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또한 ‘온라인을 활용한 독서 문화 콘텐츠 홍보 전략’을 주제로 한 남궁은 컨설턴트의 특강을 통해 SNS 채널별 활용방안과 콘텐츠 유형별 제작법 등 실질적 홍보 방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는 11월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한 포럼’을 개최해 다양한 관점에서 미래도서관의 역할과 방향성에 대해 제시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워크숍이 실무진들에게 급격한 변화의 시대 속에서 혁신적이고 선도적인 독서 환경을 만들고, 책 읽는 공동체 사회를 구현하는 발판이 됐으면 한다”라며, “독서를 통해 미래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 새로운 시대를 함께 맞이할 수 있도록 회원도시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문화체육과(☏02-2627-285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1.10.28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