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폭염 취약계층을 위한 무더위 안전숙소 운영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폭염 취약계층을 위한 무더위 안전숙소 운영
담당부서 어르신장애인과
조회수 331
연락처 02-2627-1385

금천구, 폭염 취약계층을 위한 무더위 안전숙소 운영


- 8월 31일(화)까지 저소득 폭염취약계층을 위한 안전숙소 운영
- 경로당 71개소, 복지관 7개소, 동주민센터 무더위쉼터 개방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저소득 폭염 취약계층을 위해 8월 31일(화)까지 무더위 안전숙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안전숙소는 온열질환 발생에 취약한 어르신과 옥탑방, 반지하, 쪽방 등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취약가구를 위한 무더위 야간쉼터이다. 구는 이를 위해 지역에 있는 스타즈호텔 독산과 최근 업무협약을 맺어 30객실 규모의 안전숙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용 희망자는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신청하면 선정절차를 거친 후 폭염특보(주의보ㆍ경보) 발효 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방역수칙에 따라 같은 날에 이용 주민이 몰리지 않도록 분산 운영하고, 이용자에게는 방역마스크와 개인용 손소독제를 제공한다.
 
  한편 구는 안전숙소 외에도 10개 동주민센터와 복지관 7개소, 경로당 71개소에 무더위 쉼터를 운영한다.

 

  동주민센터와 복지관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경로당은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한 어르신들에 한해 평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개방한다.

 

 아울러 폭염경보 때에는 동주민센터 10개소와 복지관 3개소가 저녁 9시까지 연장 운영하고, 주말ㆍ휴일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과 열대야로 지친 어르신들이 잠시나마 안전숙소에서 쉬어갈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폭염대비 체계를 유지하여 주민의 건강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어르신장애인과(☏02-2627-138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1.07.29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