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청소년 ‘꿈꿈 프로젝트’로 작가를 꿈꾸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청소년 ‘꿈꿈 프로젝트’로 작가를 꿈꾸다
담당부서 금천문화재단
조회수 487
연락처 .

청소년 ‘꿈꿈 프로젝트’로 작가를 꿈꾸다
- 금천구립시흥도서관 문예창작 프로그램 ‘꿈꿈 프로젝트’ 운영  -

 

 

- 4월부터 7월까지 구립시흥도서관에서 8개 중학교로 작가 파견 문예창작 지도 진행
- 지도 작가로 ‘시간가게’ 이나영, ‘달려라 불량감자’ 이정호, ‘숨’ 조은경 작가 참여
- 11월 말경 창작 작품 모아 ‘도서 출판’, ‘북 콘서트’ 개최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정재왈)이 금천구립시흥도서관의 지역연계 독서진흥사업으로 ‘꿈꿈 프로젝트’를 4월부터 7월까지 13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꿈꿈 프로젝트’는 작가를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문예창작 지도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난곡중, 동일여중, 문성중, 문일중, 세일중, 시흥중, 안천중, 한울중 8개 중학교 1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구립시흥도서관에서 각 중학교로 지도 작가를 파견해 1차시 90분 수업, 총 13차시 문예 창작 지도를 진행한다.

 

 지도 작가에는 ‘시간가게’, ‘붉은실’의 이나영 작가, ‘달려라 불량감자’, ‘조선에서 온 내 친구 사임당’의 이정호 작가, ‘숨’, ‘1930, 경성 설렁탕’의 조은경 작가가 함께한다.

 

 청소년들은 ‘꿈꿈 프로젝트’를 통해 내 안의 이야기를 글로 끄집어내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창작과 글쓰기의 즐거움을 배울 수 있다. 또, 도서출판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창작 작품을 모아 11월경 ‘도서 출판’과 ‘북 콘서트’도 개최 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꿈꿈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고, 창작 경험을 제공해 작가의 꿈을 이루는데 도움을 주고자한다”며, “꿈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모든 청소년들이 13주간의 마라톤을 완주해 작품 출판의 보람을 느끼고 창작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립시흥도서관(☏02-809-8242~4)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19.04.05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