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버리면 쓰레기! 모으면 에너지!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버리면 쓰레기! 모으면 에너지!
담당부서 청소행정과
조회수 449
연락처 .

버리면 쓰레기! 모으면 에너지!
- 금천구, ‘봉제원단 조각 재활용 사업’ 3월부터 추진 -

 

  - 버려지는 봉제원단 조각을 분리배출을 통해 열에너지로 자원순환  
  - 일평균 8톤, 연 2,500톤의 원단조각 재활용, 생활쓰레기 10%이상 감량 효과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봉제원단 폐기물 감량 및 자원순환을 위해 ‘봉제 원단 조각 재활용 사업’을 3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생활 폐기물로 분류돼 매립되고 있는 봉제원단 조각을 소각을 통해 열에너지로 자원 순환될 수 있도록 재질별로 분리 배출하는 사업이다.

 

 한편, 그동안 구는 운송업체의 폐기물 적환부지 문제 등으로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구는 양주에 위치한 처리업체를 찾아가 운송문제를 구 자체 인력을 활용해 해결하기로 합의하고, 지난 2월 21일(수) ‘봉제원단 조각 처리 협약’을 맺어 3월부터 재활용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봉제원단 재활용 사업을 통해 관내 원단 및 봉제공장에서 발생되는 일평균 8톤, 연 2,500톤 가량의 봉제원단 조각을 재활용해 열에너지로 자원순환 할 수 있게 된다.

 정재근 청소행정과장은 “버려지던 봉제원단 조각을 재활용하면 우리 구에서 배출되는 생활폐기물을 10%이상 줄일 수 있다”며, “앞으로도 쓰레기 감량을 위한 새로운 사업을 적극 발굴해 깨끗하고 쾌적한 금천구를 만들기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청소행정과(2627-1477)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18.03.05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